아이티랩 - IT 뉴스
행동하는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 행동하는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
벤처/스타트업    어떤 물건을 구입하려고 할 때 기능, 디자인, 가격이 비슷한 두 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이 있다고 가정해 보자. 그중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거나 인권보호와 같은 사회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캠..
벤처스퀘어
앱스플라이어 “2021년 상반기 글로벌 이커머스 앱 설치 48% 증가” 앱스플라이어 “2021년 상반기 글로벌 이커머스 앱 설치 48% 증가”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어트리뷰션 기업 앱스플라이어가 “이커머스 앱 마케팅 리포트: 2021년 에디션”을 발간하며, 올 1월부터 7월까지 글로벌 이커머스 앱 설치 수가 48% 증가했다는 조사 내용을 발표했다. 전세..
벤처스퀘어
고미코퍼레이션, 부스트랩과 베트남 유아용품 시장 진출 고미코퍼레이션, 부스트랩과 베트남 유아용품 시장 진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이 ‘부스트랩(Boost Lab)’과 함께 베트남의 유아 용품 시장에 진출한다. ‘부스트랩’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D2C 브랜..
벤처스퀘어
‘프리미엄’ 날개 달고 성장하는 아마존 반려동물 시장 ‘프리미엄’ 날개 달고 성장하는 아마존 반려동물 시장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모두가 실내 생활에 익숙해지고 있다. 여행, 외식, 하물며 출근과 등교마저 자제하며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전보다 훨씬 길어졌다. 이러한 생활패턴의 영향으로 성장하고 있는 ..
벤처스퀘어
‘프리미엄’ 날개 달고 성장하는 아마존 반려동물 시장 ‘프리미엄’ 날개 달고 성장하는 아마존 반려동물 시장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모두가 실내 생활에 익숙해지고 있다. 여행, 외식, 하물며 출근과 등교마저 자제하며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전보다 훨씬 길어졌다. 이러한 생활패턴의 영향으로 성장하고 있는 ..
벤처스퀘어
고미코퍼레이션, 2021년 상반기 호실적 발표 고미코퍼레이션, 2021년 상반기 호실적 발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이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대표 장건영, 이상곤)이 2021년 월간 거래액 및 활성 사용자수 중심의 상반기 잠정 실적을 공개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월 ..
벤처스퀘어
아마존 셀러 손잡고 ‘유니콘’으로… ‘롤업 투자’로 몸집 키우는 스타트업 아마존 셀러 손잡고 ‘유니콘’으로… ‘롤업 투자’로 몸집 키우는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아마존을 두고 흔히 거대 공룡이라는 수식어를 붙인다. 수식어가 아깝지 않게 규모뿐 아니라 경제 분야에서 영향력 또한 상당한 기업이 아마존이다. 아마존은 그 안팎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벤처스퀘어
아마존 셀링 수익률 향상을 위한 체크리스트 아마존 셀링 수익률 향상을 위한 체크리스트
벤처/스타트업  아마존을 비롯한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 담당자들을 만나보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고민이 있다. 바로 매출 대비 수익이 적다는 것. 판매량은 늘고 있지만 그에 비해 남는 이익..
벤처스퀘어
아마존 셀링에서 리뷰의 가치와 의미는? 아마존 셀링에서 리뷰의 가치와 의미는?
벤처/스타트업  이커머스의 가장 큰 숙제는 제품을 눈앞에 두고 볼 수도, 만져볼 수도 없는 여건 속에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이런 여건은 오프라인에 비해 상당히 불리해 보이지만, 이를 보상하..
벤처스퀘어
셀웨이, 중국 구매대행 서비스 시작 셀웨이, 중국 구매대행 서비스 시작
벤처/스타트업  드랍쉬핑 물류유통플랫폼 셀웨이는 이커머스 업체들의 중국상품 소싱 업무를 대신하는 구매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셀웨이측은 “고객사가 중국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발생되는 결제, 배..
벤처스퀘어
Qoo10, 해외직구 ‘선물하기’ 글로벌 서비스 런칭 Qoo10, 해외직구 ‘선물하기’ 글로벌 서비스 런칭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해외직구 상품을 세계 각국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글로벌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2월 초 시범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1천 ..
벤처스퀘어
해시드, 크로스보더 커머스 ‘누리하우스’에 투자 해시드, 크로스보더 커머스 ‘누리하우스’에 투자
벤처/스타트업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크로스보더 커머스 플랫폼 누리하우스에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누리하우스는 총 5억원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 누리하우스는 국내 디자인 ..
벤처스퀘어
아마존에서 빛난 대한민국 여성 CEO 3인 아마존에서 빛난 대한민국 여성 CEO 3인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도 창업기업이 150만 개에 육박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고, 이 중 여성 창업기..
벤처스퀘어
성공한 아마존셀러의 공통점, ‘나만의 브랜드’로 경쟁력 up! 성공한 아마존셀러의 공통점, ‘나만의 브랜드’로 경쟁력 up!
벤처/스타트업  최근 푸드컬쳐랩의 김치 시즈닝이 아마존 칠리 파우더 부문 1위를 차지했다는 내용이 알려지며 창업스토리에 이목이 집중되는 것은 물론, 아마존입점 및 판매에 대한 관심 또한 뜨겁다. 푸드컬쳐랩 안태양 ..
벤처스퀘어
2021년 아마존FBA 비즈니스에는 어떤 일이? 2021년 아마존FBA 비즈니스에는 어떤 일이?
벤처/스타트업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 문화, 경제 모든 부분에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다. 많은 예측이 빗나가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응해야 했는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폭발..
벤처스퀘어
동남아 사로잡은 4대 K-키워드 ‘뷰티’, ‘K팝’, ‘푸드’, ‘리빙’ 동남아 사로잡은 4대 K-키워드 ‘뷰티’, ‘K팝’, ‘푸드’, ‘리빙’
벤처/스타트업  동남아와 대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지난해 동남아 시장을 사로잡은 4대 K-키워드로 ‘뷰티’, ‘K팝’, ‘푸드’, ‘리빙’을 발표했다. 쇼피가 진출해 있는 7개 전..
벤처스퀘어
세계 두 번째 규모의 미국 이커머스, 1위보다 더 영향력 있는 이유는? 세계 두 번째 규모의 미국 이커머스, 1위보다 더 영향력 있는 이유는?
벤처/스타트업    미국 이커머스 시장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이커머스 시장 규모가 가장 큰 국가는 중국인데, 많은 사람들이 미국이 단연 시장규모 1위일 것으로 짐작하고 있다. 그 이유는 아마..
벤처스퀘어
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아이템은 따로 있다 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아이템은 따로 있다
벤처/스타트업  ■ 아마존 입점, 잘 팔리는 상품 아는 것이 우선 지난 몇 달간 수출상담을 진행한 고객들을 살펴보면, 해외시장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이미 정해두고 단순히 아마존 셀러 등록 혹은 리스팅 방법을 문..
벤처스퀘어
고미코퍼레이션, ‘ABT ASIA’ 고미스토어와 쇼피에 입점 고미코퍼레이션, ‘ABT ASIA’ 고미스토어와 쇼피에 입점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은 글로벌 토탈 뷰티&헬스 브랜드 그룹 ABT ASIA(전 코스토리) 를 고미스토어와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 ‘쇼피’에 입점시켜 해외 시장 판로를 ..
벤처스퀘어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